Flex/AIR/AS32011.06.26 11:45

개발하면서 ActionScript® 3.0 Reference를 자주 참고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책에서는 자세하게는 나와있으나 방대하게는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그 클래스의 속성이나 특성등을 살펴보려면 어쩔 수 없이 참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이제 ActionScript® 3.0 Reference를 어떻게 참고하시면 되는지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ActionScript® 3.0 Reference  URL이 필요하겠죠?

영문 : http://help.adobe.com/en_US/FlashPlatform/reference/actionscript/3/index.html
국문 : http://help.adobe.com/ko_KR/FlashPlatform/reference/actionscript/3/index.html

국문이라고 링크를 걸긴 했지만 완벽한 번역이 되어져 있는건 아닙니다 ^^;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상단에 보이시는 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자 그럼 메뉴를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1. Hide Packages and Classes List (패키지 및 클래스 목록 숨기기)



- 상단 이미지에서 보이는 좌측 패키지와 클래스를 볼수 있는 창을 감추거나 보이게 설정합니다.

2. Pakages (패키지)


- 패키지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3. Classes (클래스)


- 클래스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4. Index (색인)


- Reference에 포함된 내용을 Index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5. Appendixes (부록)


- 컴파일러 오류 코드 목록 및 설명, 컴파일러 경고 코드 목록 및 설명, 런타임 오류 메시지 목록 및 설명, ActionScript 2.0과 3.0의 차이점 목록 등 기타 부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

Runtimes 선택



Products (제품군) 선택


Runtime이나 Products에서 자신에게 맞는 버젼을 선택하시면 해당 버젼에 관련된 패키지와 클래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

자, 이제 Class의 문서 보는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spark.component 패키지 안에 Button Class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패키지에서 spark.component를 선택하신후 하단 클래스창에서 Button을 선택합니다.

Package : 해당 클래스가 속해있는 패키지가 보여집니다.
Class : 해당 클래스 명이 표시됩니다.
Inheritance : 해당 클래스의 클래스 상속을 보여줍니다.
Implements : 해당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Subclasses : 해당클래스를 상속받고 있는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Language Version : 해당클래스의 Language 버젼을 표시합니다.
Product Version : 해당 클래스가 속한 제품군을 보여줍니다.
Runtime Versions : 해당 클래스가 작동되는 런타임 버젼을 표시합니다.

위 내용의 하단에는 그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특징이나 주의사항 등이 나타납니다.
---------------------------------------------------------------------------------------------------------

Properties, Method, Style, Effect, Event, ...

기본적으로 Properties는 그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Properties를 보여줍니다.
Show Inherited Public Properties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클래스가 상속받고 있는 Properties까지 모두 표시해 줍니다.
Properties명 : 타입 형태로 나타나며 Defined By에서는 해당 Properties가 속한 Class가 보여집니다.
해당 Property 밑에는 설명이 나타납니다.

Public은 어디에서든 접근 가능한 속성이며, Protected는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았을때 사용 가능한 속성입니다.

이하 내용은 Method, Style, Event, Effect등의 내용이 있으며 보시는 법은 위 Properties와 동일합니다.


Examples

해당 클래스의 사용 예제를 보여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Flex/AIR/AS3'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tionScript® 3.0 Reference 보는법  (1) 2011.06.26
Flex 4.5 Android permission  (0) 2011.06.22
[ActionScript 3.0] flash.media.Camera  (0) 2011.06.15
Posted by 코멧'★
Flex/AIR/AS32011.06.22 19:22

ACCESS_COARSE_LOCATION
Allows the application to access WIFI and cellular network location data through the Geolocation class.

ACCESS_FINE_LOCATION
Allows the application to access GPS data through the Geolocation class.

ACCESS_NETWORK_STATE and ACCESS_WIFI_STATE
Allows the application to access network information through the NetworkInfo class.

CAMERA
Allows the application to access the camera.

INTERNET
Allows the application to make network requests. Also allows remote debugging.

READ_PHONE_STATE
Allows the AIR runtime to mute audio when an incoming call occurs.

RECORD_AUDIO
Allows the application to access the microphone.

WAKE_LOCK and DISABLE_KEYGUARD
Allows the application to prevent the device from going to sleep using the SystemIdleMode class settings.

WRITE_EXTERNAL_STORAGE
Allows the application to write to the external memory card on the device.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Flex/AIR/AS3'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tionScript® 3.0 Reference 보는법  (1) 2011.06.26
Flex 4.5 Android permission  (0) 2011.06.22
[ActionScript 3.0] flash.media.Camera  (0) 2011.06.15
Posted by 코멧'★
Flex/AIR/AS32011.06.15 16:45

언어 버전:  ActionScript 3.0
런타임 버전:  AIR 1.0, Flash Player 9

Part1. Camera

  - 시스템의 카메라에서 비디오를 캡처합니다.
  - Video 클래스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로컬로 모니터링합니다.
  - NetConnection 및 NetStream 클래스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Flash Media Server로 전송합니다.
  - Flash Media Server는 비디오 스트림을 다른 서버로 보내고 Flash Player를 실행 중인 다른 클라이언트로
    브로드캐스팅할 수 있습니다.

  - Camera 인스턴스는 비디오를 가로 종횡비로 캡처합니다.
  - 스크린 방향을 변경할 수 있는 장치에서 카메라에 연결된 Video 객체는 가로 종횡비 방향으로 된 정상적인
    비디오만 표시합니다. 따라서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은 비디오를 표시할 때 가로 방향을 사용해야 하며 자동으로
    회전해서는 안됩니다.

  - AIR 2.6부터는 오토포커스 카메라가 있는 휴대 장치의 오토포커스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연속 오토포커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카메라의 경우(많은 휴대 장치 카메라가 지원하지 않음)  Camera 객체가
    비디오 스트림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setMode() 메서드가 호출될 때마다 카메라 초점이 맞춰집니다
  -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는 오토포커스 기능이 카메라 드라이버 및 설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 Android 및 iOS에서는 AIR 응용 프로그램이 활성화된 전경 응용 프로그램이 아닌 경우 카메라가 비디오를
    캡처하지 않습니다.
  - 응용 프로그램이 배경으로 실행되면 스트리밍 연결이 끊어질 수도 있습니다.
  - iOS에서는 응용 프로그램이 GPU 렌더링 모드를 사용하면 카메라 비디오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iOS에서는
    응용 프로그램이 GPU 렌더링 모드를 사용하면 카메라 비디오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 모바일 브라우저 지원: 이 클래스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 Camera.isSupported 속성을 사용하여 런타임에 지원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AIR for TV 장치의 경우 Camera.isSupported는 true이지만 Camera.getCamera()는 항상 null을 반환합니다.

  
  - 중요: Flash Player에 표시되는 [개인 정보] 대화 상자에서 카메라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윈도우 크기가 대화 상자를 표시하는 데 필요한 최소 크기인 215 x 138픽셀 이상인지 확인합니다.

  - Camera 객체를 만들거나 참조하려면 getCamera()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API Doc : http://help.adobe.com/ko_KR/FlashPlatform/reference/actionscript/3/flash/media/Camera.html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Flex/AIR/AS3'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tionScript® 3.0 Reference 보는법  (1) 2011.06.26
Flex 4.5 Android permission  (0) 2011.06.22
[ActionScript 3.0] flash.media.Camera  (0) 2011.06.15
Posted by 코멧'★
Flex/AIR/AS3/AIR2011.06.15 16:38

Capabilities of different profiles

The following table lists the classes and features that are not supported in all profiles.

Class or Feature

desktop

extendedDesktop

mobileDevice

tv

extendedTV

Accelerometer (Accelerometer.isSupported)

No

No

Check

No

No

Accessibility (Capabilities.hasAccessibility)

Yes

Yes

No

No

No

Acoustic echo cancelation (Microphone.getEnhancedMicrophone())

Yes

Yes

No

No

No

ActionScript 2

Yes

Yes

No

Yes

Yes

CacheAsBitmap matrix

No

No

Yes

Yes

Yes

Camera (Camera.isSupported)

Yes

Yes

Yes

No

No

CameraRoll

No

No

Yes

No

No

CameraUI (CameraUI.isSupported)

No

No

Yes

No

No

ContextMenu (ContextMenu.isSupported)

Yes

Yes

No

No

No

DatagramSocket (DatagramSocket.isSupported)

Yes

Yes

No

No

No

DockIcon (NativeApplication.supportsDockIcon)

Check

Check

No

No

No

Drag-and-drop (NativeDragManager.isSupported)

Yes

Yes

Check

No

No

EncyptedLocalStore (EncyptedLocalStore.isSupported)

Yes

Yes

No

No

No

ExtensionContext

No

No

No

No

Yes

Flash Access (DRMManager.isSupported)

Yes

Yes

No

Yes

Yes

Geolocation (Geolocation.isSupported)

No

No

Check

No

No

HTMLLoader (HTMLLoader.isSupported)

Yes

Yes

No

No

No

IME (IME.isSupported)

Yes

Yes

Check

No

No

LocalConnection (LocalConnection.isSupported)

Yes

Yes

No

Yes

Yes

Microphone (Microphone.isSupported)

Yes

Yes

Check

No

No

NativeMenu (NativeMenu.isSupported)

Yes

Yes

No

No

No

NativeProcess (NativeProcess.isSupported)

No

Yes

No

No

No

NativeWindow (NativeWindow.isSupported)

Yes

Yes

No

No

No

NetworkInfo (NetworkInfo.isSupported)

Yes

Yes

Check

Yes

Yes

Open files with default application

Limited

Yes

No

No

No

PrintJob (PrintJob.isSupported

Yes

Yes

No

No

No

SecureSocket (SecureSocket.isSupported)

Yes

Yes

No

Check

Check

ServerSocket (ServerSocket.isSupported)

Yes

Yes

No

No

No

Shader

Yes

Yes

Limited

No

No

Stage orientation (Stage.supportsOrientationChange)

No

No

Yes

No

No

StageVideo

No

No

No

Yes

Yes

StageWebView (StageWebView.isSupported)

Yes

Yes

Yes

No

No

Start application at login (NativeApplication.supportsStartAtLogin)

Yes

Yes

No

No

No

StorageVolumeInfo (StorageVolumeInfo.isSupported)

Yes

Yes

No

Check

Check

System idle mode

No

No

Yes

No

No

SystemTrayIcon (NativeApplication.supportsSystemTrayIcon)

Check

Check

No

No

No

Text Layout Framework input

Yes

Yes

No

No

No

Updater (Updater.isSupported)

Yes

No

No

No

No

XMLSignatureValidator (XMLSignatureValidator.isSupported)

Yes

Yes

No

Yes

Yes

The entries in the table have the following meanings:

  • Check — The feature is supported on some, but not all devices in the profile. You should check at runtime whether the feature is supported before using it.

  • Limited — The feature is supported, but has significant limitations. See the relevant documentation for more information.

  • No — The feature is not supported in the profile.

  • Yes — The feature is supported in the profile. Note that individual computing devices make lack the hardware necessary for a feature. For example, not all phones have camera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Flex/AIR/AS3 > AIR'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obe AIR 2 and later (Device profiles)  (0) 2011.06.15
Application 활성화 시키기  (0) 2010.04.02
AIR 2.0 Beta2  (0) 2010.02.14
NativeWindow 작업표시줄에서 감추기  (0) 2010.02.10
[AIR] AIR에서 BMP 파일을 읽어서 표현하기  (0) 2009.10.11
[AIR] System File Tree  (2) 2009.10.09
Posted by 코멧'★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sunny.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mostly_sunny.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rain.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mist.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fog.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mostly_cloudy.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cloudy.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partly_cloudy.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thunderstorm.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haze.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smoke.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storm.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flurries.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chance_of_rain.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mostly_sunny.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chance_of_storm.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chance_of_snow.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chance_of_tstorm.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sleet.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snow.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icy.gif
http://www.google.com/ig/images/weather/dust.gif

이게 전부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Flex/AIR/AS3 > API 사용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Weather API Image  (1) 2011.06.08
Facebook에서 Session죽이기 2탄  (0) 2010.04.09
Facebook Session 죽이기  (0) 2010.04.06
Posted by 코멧'★

티스토리 툴바